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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준비

게임회사 취업준비를 해보자! - 2D그래픽디자이너 편

 

 

안녕하세요.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양한 게임회사 지원 시 직무별 필요 역량과 우대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수많은 게임 산업 종사자 중에

게임그래픽 2D디자이너가 하는 업무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

 

 

 

먼저 게임그래픽디자이너는

게임기획자와 게임시나리오작가가 구상한 내용을 참고로

캐릭터와 배경화면 등을 구상하는 직무를 수행합니다.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캐릭터의 모습과 주요 움직임, 아이템, 배경화면을 구성하여 모니터에 그려 넣으며,

게임 제작이 완성된 후 캐릭터나 배경이 어색한 곳은 수정하고 보완합니다.

 

 

또한 게임상에 보이는 메뉴, 창, 설정 창 등의 인터페이스를 제작하기도 하고,

마법이나 기술 등 각종 효과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원화가가 그린 캐릭터나 배경 등을 3D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드는 작업은 프로그래머가 하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게임회사 디자이너 지원 자격에

디자인 툴(Photoshop, Illustrator)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분 사항 기억나시나요?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는 거의 모든 작업을 Adobe Photoshop에서 타블렛으로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디자인 툴 사용 능력과 드로잉은 거의 필수역량이겠죠?

 

 

2D 그래픽은 크게 캐릭터와 배경 작업으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캐릭터 원화는 게임의 기획과 세계관에 맞는 캐릭터를 구상하여,

전신의 생김새와 옷차림, 사용하는 무기, 악세사리 등을 정밀하게 드로잉하여

그 캐릭터를 파악 할 수 있게 하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배경 원화는 게임의 기획과 세계관에 맞는 배경을 구상하여,

어떤 구조물이 배치되어 있는지, 그에 맞는 오브젝트, 자연환경 등을

정밀하게 드로잉 하여 파악 할 수 있게 하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게임회사 취업시 원화가는 어떤 업무를 맡게 되는지 볼까요?

 

 

 

 

이렇게 원화 디자이너는

캐릭터, 배경, 전반적인 컨셉 디자인 업무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UI디자인이란

게임에 배치되어 있는 각종 버튼의 위치를 구상하고 디자인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인터페이스 디자인)

 

 

그래픽 디자이너 업무에서 자주 나오는 리소스라는 단어는

게임 비전공자분들에겐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리소스 원화(밑그림)을 참고하여

실제 게임에 활용되는(보여지는) 2D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2D그래픽디자이너는 주로

캐릭터, 배경, UI, 일러스트, 리소스, 이펙트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수행하게 되며

 

기획자, 3D그래픽디자이너와의 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역시 커뮤니케이션능력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2D그래픽디자이너가

실제 현업에서 어떤 업무를 맡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저희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에서는

현장 경험이 많은 교수님들께서 그래픽 기초부터

실무에 필요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저희 게임그래픽디자이너양성(2D)과정에 서둘러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게임 교과과정 바로가기 : jjencshk.tistory.com/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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